세상에는 멋지고 특이한 건축물들이 매우 많다. 볼수록 감탄사를 자아내는 멋진 건축물도 많지만 말로 설명할 수 없는 불가사의한 건축물도 있다는 사실!
과거 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이 ‘세계 10대 불가사의 건축물’을 발표한 이후 해당 건축물을 구경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고 있으며, 계속해서 많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그렇다면 세계 10대 불가사의 건축물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해당 건축물들이 불가사의 건축물로 꼽힌 이유는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10 피사의 사탑
지역 : 피사(유럽 이탈리아)
유형 : 타워, 전망대
주소 : Piazza dei Miracoli
피사 대성당의 동쪽에 위치한 사탑으로 흰색대리석으로 된 원통 8층 탑입니다. 높이는 58.36m이고 무게는 1만 4,453t으로 추정되고 있는 건축물입니다. 피사의 사탑은 과거 해운 왕국으로 번성하던 피사가 사라센 제국과의 전쟁에서 승리한 것을 기념하여 만든 건축물입니다. 5.5도 각도가 기울어진 것으로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1173년 착공하여 3층까지 공사 후 중단되었다가 14세기에 완공되었으며, 이후 매년 탑이 미세하게 기울다가 1990년 한계치인 4.5m를 넘어 위험해지자 이탈리아는 보수를 진행하였고 11년 보수 후 2001년에 완료하였습니다. 사탑 안으로 관광이 허용되나 예약이 필요하며, 가이드의 도움을 받고 이동해야 합니다.
9 캐피털 게이트
지역 : 아부다비 국립 엑스포 센터 인접(아랍에미리트)
유형 : 호텔
주소 : Abu Dhabi National Exhibition Centre ADNEC, 19565
아랍에미리트의 수도인 아부다비에 위치한 고층 인공탑으로 세계에서 가장 기울어진 것으로 유명합니다. 35층 높이인 이 빌딩은 기울어진 각도가 무려 18도로 5.5도인 피사의 사탑보다 기울기가 훨씬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캐피털 게이트는 높이가 160m이며, 12층 까지는 곧게 올라오지만 13층부터 30cm~120cm 튀어나와 있습니다.
8 워조크 아파트
지역 : 암스테르담(네덜란드)
유형 : 아파트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책 서랍장을 닮은 워조크 아파트입니다. 이 건축물은 네덜란드의 유명 건축 사무소가 1997년에 설계하였습니다. 실제 사람이 거주하고 있는데요. 공중에 떠 있는 상태의 느낌을 받으며 살기 때문에 주변 시민들로부터 부러움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관광객에게는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튀어나온 부분에 버팀대가 들어가 공사비가 많이 들었지만 더 많은 세대가 입주해 비용을 충당했다고 합니다.
7 메테오라 수도원
지역 : 메테오라(그리스)
유형 : 수도원
그리스 칼람바카 마을 북쪽에 위치해 있는 메테오라 수도원은 하늘로 돌출된 바위의 높이가 평균 300m, 최고 550m가 넘는 바위가 있는 곳의 꼭대기에 지어진 수도원입니다. 동방 정교회 수도사들이 스스로 절제와 감금을 하고 신의 뜻을 찾기 위해 은둔 생활을 한 곳이 바로 메테오라 수도원입니다. 높은 바위 꼭대기에 지어진 하늘 위 수도원은 인간의 능력과 신앙의 힘이 대단하다는 것을 또 한 번 느끼게 해 줍니다. 1988년 유네스코로 지정되었습니다.
6 푸에르타 데 유로파
지역 : 마드리드(유럽 스페인)
유형 : 비즈니스 트윈 타워
스페인에 위치한 프에르토 데 유로파 트윈 타워는 유럽의 관문이라는 뜻을 가진 건축물입니다. 마드리드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이 건축물은 27층의 건물 2동이 카스텔라나 도로를 사이에 두고 사다리꼴 형태로 비스듬히 14.3도 정도 기울어져 있으며, 세계 최초의 기울어진 고층 빌딩으로 꼽힙니다. AT&T 타워를 설계한 존슨 버지와 건축가 필립 존슨이 설계하였습니다.
5 어부의 집
지역 : 안창겔 지방(러시아)
유형 : 미 존재(철거됨)
러시아 북서부의 안창겔 지방에 위치한 이 어부의 집은 니콜라이 페트로비치 수티야긴이 직접 만든 목조건축물입니다. 1992년에 지어졌지만 소방법을 준수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2009년경 정말 철거되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목조건물로 알려져 유명세를 얻었지만 목조건물의 특성상 소방법 준수가 어려웠던 거 같습니다. 어부의 집은 13층의 높이였습니다.
4 아스트라 양조장
지역 : 함부르크(독일)
유형 : 양조장
아스트라 양조장은 독일의 함부르크의 유명한 맥주회사입니다. 맥주병을 거꾸로 한 모양의 건축물로 알려져 있으며, 아이들의 장난감 블록을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아스트라는 기존 건물이 철거되기 직전, 재건축하여 완성된 건축물입니다.
3 나무 위 찻집
지역 : 치노(일본 나가노 현)
유형 : 집
나무 위 찻집은 두 그루의 나무 위에 아슬아슬하게 걸쳐져 있는 형태의 집입니다. 일본 유명 건축가 테루노부 후지모리의 작품으로 찻집은 나가노 현 치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건축가는 두 그루의 밤나무를 벌목해 기초를 만들었는데 그 모습이 너무 아슬아슬해 보입니다. 내부 공간은 좁아 혼자 차를 마시며 조용한 명상을 즐길 수 있는 정도라고 합니다.
2 파두츠 성(리히텐슈타인 성)
지역 : 파두츠(유럽 리히텐슈타인)
유형 : 성
독일의 파두츠 성은 1840년 빌헬름 백작에 의해 만들어진 아름다운 성입니다. 이 성은 당시 귀족들이 별장을 멋진 곳에 두기 위해 지었다고 합니다. 파두츠는 입헌 군주 국가이자 영세 중립국인 리히텐슈타인의 수도이며 실제 국왕이 살고 있어 안으로 들어갈 수는 없다고 합니다.
1 현공사
지역 : 다퉁시(중국 산시성 최북단)
유형 : 사원
현공각에서 유래된 현공사는 다퉁 시 중심에서 6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내에 석가모니, 노자, 공자의 조각상이 모셔져 있습니다. 깎아지는 듯한 절벽의 중턱에 설치한 이 사원은 바위와 기둥에 의지한 채 공중에 버티고 있는데, 현공사는 글자 그대로 허공에 떠 있는 절이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보수를 여러 번 했지만 14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보존된 것은 불가사의한 일입니다.
'- 소비생활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렉스 / 아반떼 / 셀토스 실제 시승 체험 (0) | 2023.05.30 |
---|---|
핸드폰 구매시 호갱 안 당하는(바가지 안쓰는) 팁 총정리 (0) | 2023.05.30 |
도쿄 여행 할때 가볼만한곳 (0) | 2023.05.23 |
현대자동차의 그랜저, 품질 문제로 인한 사후 조치와 소프트웨어 결함. 올해만 벌써 사후조치만 13건 (0) | 2023.05.10 |
아사히 거품 맥주 구매 시 주의할 점(방사능 원산지 구별법) (0) | 2023.05.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