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비생활 -

제임스 카메론 "日 히로시마 원폭 영화 제작 희망, 시의적절할 것"

by 채소아빠 2023. 2. 26.

제임스 카메론 /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차기작에 대해 언급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최근 LA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차기작으로 아바타 3'의 제작을 가장 염두에 두고 있지만, '아바타 4' 제작에 들어가기 전 찰스 R. 펠레그리노 원작의 'The Last Train From Hiroshima: The Survivors Look Back'(히로시마로부터의 마지막 기차: 생존자들의 회고)를 영화로 만들고 싶다"라고 밝혔다.

원작은 히로시마 원폭 투하 생존자들의 관점에서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 히로시마와 나가사키 원폭 투하에 대한 설명을 연대순으로 기록하고 있다. 제임스 카메론은 2010년 유일한 생존자인 고(故) 야마구치 츠토무를 방문하고, 인터뷰하면서 큰 관심을 보인 바 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우리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위태로운 세상에 살고 있다. 히로시마 원폭 관련 영화는 그 어느 때보다 시의적절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무시무시한 무기가 인간의 목표로 할 때 어떤 영향을 미칠지 보여줄 것"이라고 제작을 희망하는 이유를 밝혔다.

한편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영화 '아바타'가 29억 2000만 달러의 수익을 벌어들이며 역대 흥행 수익 영화 1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13년 만에 선보인 '아바타: 물의 길'이 전 세계적으로 22억 4330만 달러(약 2조 9095억원)의 수익을 올려 '타이타닉'(22억 달러)을 꺾고 역대 흥행 3위에 올랐다. '타이타닉' 역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영화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아바타' 3편의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4편과 5편의 개봉도 예정돼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아바타' 3편에 대해 "나비족 중 불의 요소를 가진 부족을 그릴 것"이라고 밝혔다.

 

 

 

 

우주 SF 영화 추천 BEST

저는 SF 영화를 정말 좋아합니다. 그중에서 우주를 배경으로한 SF 장르는 우리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데 최고인 것 같아요. 이번에는 우주와 행성을 다룬 영화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이미

moongchi0410.tistory.com

 

 

영화 마션에서 나오는 과학적 오류 및 옥의 티

과학적 오류 및 옥에 티 마션은 과학과 기술적인 측면에서 엄격한 검증을 받은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원작 소설은 너무나도 과학적인 설명과 사건들을 소개하기에 영화로 제작하기가

moongchi041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