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식 -

여행 테마 관련주 모음

by 채소아빠 2022. 12. 27.

여행 테마 관련주 모음

국내외 여행안내, 교통편의 주선, 여권 신청 업무 대행 등을 주요 업무로 하는 여행사들입니다.

여행사들의 실적과 주가는 무엇보다 경기 여건과 유가, 환율에 가장 큰 영향을 받으며, 계절적 성수기인 여름휴가철에 주가가 재조명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외에 비자면제와 같은 제도적 지원과 주요 관광지의 천재지변 및 전쟁/테러, 정치환경 불안 등도 여행주들의 시세흐름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입니다.

여행사들 중에서는 하나투어와 모두투어의 시장지위가 압도적입니다.

그럼 여행 관련 테마주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관광개발

개요

  • 롯데관광개발은 2020년 12월, 국내 첫 도심형 복합리조트인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를 오픈하며 대한민국 대표 관광레저 기업으로 발돋움하였음.
  • 국내 단일 호텔 중 최대 규모인 ‘그랜드 하얏트 제주’, ‘드림타워 카지노’, ‘한컬렉션’ K패션몰을 갖춤.
  • 롯데관광개발은 1971년 설립 이후 국내외 여행업, 크루즈, 면세점, 최초 금탑산업훈장 수상, 최초 KOSPI 주식 상장 등을 이루었음.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2]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8.9% 증가, 영업손실은 17.9% 감소, 당기순손실은 14.7% 증가.
  • 동사는 검색엔진 최적화 마케팅을 통해 웹사이트 트래픽 및 접근성을 높이고 있으며, SNS 마케팅, 이커머스 플랫폼, 신문 광고 등의 다양한 전략을 도입하고 있음.
  • 제주 지역을 대표하는 '드림 기프트숍'을 패션 아이템과 디자인 굿즈 제작 등 다양한 부문과 연계를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갈 계획임.

참 좋은 여행

개요

  • 동사는 삼천리자전거주식회사로부터 2007년 2월 20일자로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07년 4월 26일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회사의 주식이 2007년 4월 30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 동사는 패키지여행상품, 항공권 등을 주로 판매하는 여행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과거의 단순 항공권 판매에서 벗어나 패키지여행상품, 항공권 판매, 각종 대행업무, 해외특산품 판매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5]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4.7% 증가, 영업손실은 13% 감소, 당기순손실은 14.7% 감소.
  • 국내외 COVID-19 백신 접종률 증가와 더불어 자가격리가 면제되는 국가를 중심으로 해외여행이 재개되에 힘입어 영업손실 감소함.
  • 가격경쟁력은 여행상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 동사는 직접판매방식으로 유통과정에서의 비용절감을 통해 보다 저렴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음.

노랑풍선

개요

  • 동사는 일반 여행업(여행알선) 및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2001년 8월 13일에 설립됨.
  •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판매 등 이에 관련되는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일본 현지법인 설립을 통해 해외를 거점으로 한 여행 서비스 제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노랑풍선시티버스' 및 '(주)위시빈' 지분 인수를 통해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음.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2]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7.3% 증가, 영업손실은 54.5% 증가, 당기순손실은 89.3% 증가.
  • 여행알선수입에서 4,451백만 원(36.65%), 항공권판매수입 등에서 475백만 원(3.91%), 항공권총액매출에서 4,920백만 원(40.51%), 기타매출에서 2,299백만 원(18.93%)을 기록함.
  • 동사는 급변하는 여행시장에 대처하기 위해 2021년 6월 OTA 플랫폼을 오픈함.

하나투어

개요

  • 동사는 일반여행업(여행알선) 및 컴퓨터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등의 서비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93년 11월 1일에 설립됨.
  • 전세계 20여만 개 여행상품을 전국 8,000여개의 협력여행사, 온라인포털, 쇼핑몰 등의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종합 여행 홀세일러.
  • 종속회사를 통하여, 특화된 시장을 위한 여행알선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해외를 거점으로 한 서비스제공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2]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1.5% 증가, 영업손실은 7.5% 감소, 당기순손실은 180.2% 증가.
  • 여행 업황 회복과 동사의 구조조정 효과에 따른 효과가 미비하여 영업손실 축소 규모가 기대 대비 낮았음.
  • 코로나 재확산, 고환율의 영향으로 소비 심리 위축으로 주춤할 수 있으나, 점진적 노선 확대와 패키지 가격 경쟁률이 재부각되며 점유율 확대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모두투어

개요

  • 동사는 일반여행알선업,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2월 14일에 설립됨. 또한, 2005년 7월 26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됨.
  • 동사는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에 관련되는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의 사업은 여행알선 서비스 부문, 호텔위탁운영 및 대행 부문, 부동산투자 등 3개 분야로 구분됨.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1]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3.2% 증가, 영업손실은 30.6% 감소, 당기순손실은 15.7% 감소.
  • 살아나는 여행 수요에 힘입어 매출액 상승 및 영업손실이 감소함.
  • 코로나19 상황 종식 전까지 회사를 유지할 수 있는 기업의 수는 지속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 향후 여행시장의 경쟁을 완화시키고 생존자에게 유리한 시장환경이 조성되는 요인이 될 것으로 기대됨.

레드캡투어

개요

  • 동사는 1992년 12월 주식회사 범한여행으로 설립되어 주식회사 미디어솔루션과 합병 후 동시에 회사명을 주식회사 레드캡투어로 변경함.
  • 여행사업과 렌터카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중임. 종속회사인 Redcaptour Guangzhou Co., Ltd.를 통해 여행알선 및 그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함.
  • 2022년 9월말 자동차대여사업조합에 등록된 동사의 자동차 대수는 24,726대임.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2]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4% 증가, 영업이익은 55.3% 증가, 당기순이익은 56.6% 증가.
  • 매출액이 증가하였지만 중고자동차매매원가가 큰 폭으로 감소함에 따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함.
  • 자체 정비공장 보유 및 차량정비소와 제휴하여 정비 인프라를 구축 했으며 정기순회 정비, 연중무휴 24시간 콜센터, 정비공장 입출고 대행, 고장/사고 시 대차 등 차별화된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중.

그래디언트

개요

  • 동사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지주회사는 아니나 자회사에 대한 지원 및 관리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MRO(산업용소모자재) 전자상거래 사업을 영위하는 아이마켓코리아를 종속회사로 포함하고 있음.
  • 아이마켓코리아, 안연케어, 큐브릿지, 테라펙스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2022년 3분기 매출은 전자상거래업 81.12%, 바이오헬스케어 15.83%, 기타 사업 0.56%로 구성됐음.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2]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8% 증가, 영업이익 5,992.2% 증가, 당기순이익 1,562.1% 증가함.
  •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의 흑자전환에 성공함.
  • 동사의 전자상거래 및 관련사업 부문을 2022년 4월 1일을 기준일로 하여 물적분할 후 2022년 4월 29일자로 신설된 법인 주식의 70%를 매각함.

SM C&C

개요

  • 동사는 광고업, 영상콘텐츠 제작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 등을 영위하는 미디어기업임.
  • 광고사업부문은 국내 Top-tier 광고회사이자 SK그룹 인하우스 대행사로서 축적해 온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음.
  • OTT의 확장으로 'NCT Life', '레드벨벳의 레벨업'등과 같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국내 유수의 OTT 플랫폼에 납품하고 있음.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0]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2% 증가, 영업손실은 66.9%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매출액이 증가했지만 누적기준으로는 영업손실 지속중.
  • 동사는 글로벌 플랫폼과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 프로젝트, 시즌제 콘텐츠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셀럽과 커머스를 융합한 커머스융합 콘텐츠 확장 등 콘텐츠 다변화를 꾀하고 있음.

'- 주식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튬 테마 관련주 모음  (0) 2022.12.27
UAM / 드론 테마 관련주 모음  (1) 2022.12.27
중국기업 테마 관련주 모음  (1) 2022.12.27
면세점 테마 관련주 모음  (0) 2022.12.27
화장품 테마 관련주 모음  (1) 2022.12.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