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테마 관련주 모음
국내외 여행안내, 교통편의 주선, 여권 신청 업무 대행 등을 주요 업무로 하는 여행사들입니다.
여행사들의 실적과 주가는 무엇보다 경기 여건과 유가, 환율에 가장 큰 영향을 받으며, 계절적 성수기인 여름휴가철에 주가가 재조명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외에 비자면제와 같은 제도적 지원과 주요 관광지의 천재지변 및 전쟁/테러, 정치환경 불안 등도 여행주들의 시세흐름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입니다.
여행사들 중에서는 하나투어와 모두투어의 시장지위가 압도적입니다.
그럼 여행 관련 테마주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관광개발
개요
- 롯데관광개발은 2020년 12월, 국내 첫 도심형 복합리조트인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를 오픈하며 대한민국 대표 관광레저 기업으로 발돋움하였음.
- 국내 단일 호텔 중 최대 규모인 ‘그랜드 하얏트 제주’, ‘드림타워 카지노’, ‘한컬렉션’ K패션몰을 갖춤.
- 롯데관광개발은 1971년 설립 이후 국내외 여행업, 크루즈, 면세점, 최초 금탑산업훈장 수상, 최초 KOSPI 주식 상장 등을 이루었음.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2]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8.9% 증가, 영업손실은 17.9% 감소, 당기순손실은 14.7% 증가.
- 동사는 검색엔진 최적화 마케팅을 통해 웹사이트 트래픽 및 접근성을 높이고 있으며, SNS 마케팅, 이커머스 플랫폼, 신문 광고 등의 다양한 전략을 도입하고 있음.
- 제주 지역을 대표하는 '드림 기프트숍'을 패션 아이템과 디자인 굿즈 제작 등 다양한 부문과 연계를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갈 계획임.
참 좋은 여행
개요
- 동사는 삼천리자전거주식회사로부터 2007년 2월 20일자로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07년 4월 26일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회사의 주식이 2007년 4월 30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 동사는 패키지여행상품, 항공권 등을 주로 판매하는 여행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과거의 단순 항공권 판매에서 벗어나 패키지여행상품, 항공권 판매, 각종 대행업무, 해외특산품 판매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5]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4.7% 증가, 영업손실은 13% 감소, 당기순손실은 14.7% 감소.
- 국내외 COVID-19 백신 접종률 증가와 더불어 자가격리가 면제되는 국가를 중심으로 해외여행이 재개되에 힘입어 영업손실 감소함.
- 가격경쟁력은 여행상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 동사는 직접판매방식으로 유통과정에서의 비용절감을 통해 보다 저렴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음.
노랑풍선
개요
- 동사는 일반 여행업(여행알선) 및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2001년 8월 13일에 설립됨.
-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판매 등 이에 관련되는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일본 현지법인 설립을 통해 해외를 거점으로 한 여행 서비스 제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노랑풍선시티버스' 및 '(주)위시빈' 지분 인수를 통해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음.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2]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7.3% 증가, 영업손실은 54.5% 증가, 당기순손실은 89.3% 증가.
- 여행알선수입에서 4,451백만 원(36.65%), 항공권판매수입 등에서 475백만 원(3.91%), 항공권총액매출에서 4,920백만 원(40.51%), 기타매출에서 2,299백만 원(18.93%)을 기록함.
- 동사는 급변하는 여행시장에 대처하기 위해 2021년 6월 OTA 플랫폼을 오픈함.
하나투어
개요
- 동사는 일반여행업(여행알선) 및 컴퓨터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등의 서비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93년 11월 1일에 설립됨.
- 전세계 20여만 개 여행상품을 전국 8,000여개의 협력여행사, 온라인포털, 쇼핑몰 등의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종합 여행 홀세일러.
- 종속회사를 통하여, 특화된 시장을 위한 여행알선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해외를 거점으로 한 서비스제공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2]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1.5% 증가, 영업손실은 7.5% 감소, 당기순손실은 180.2% 증가.
- 여행 업황 회복과 동사의 구조조정 효과에 따른 효과가 미비하여 영업손실 축소 규모가 기대 대비 낮았음.
- 코로나 재확산, 고환율의 영향으로 소비 심리 위축으로 주춤할 수 있으나, 점진적 노선 확대와 패키지 가격 경쟁률이 재부각되며 점유율 확대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모두투어
개요
- 동사는 일반여행알선업,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2월 14일에 설립됨. 또한, 2005년 7월 26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됨.
- 동사는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에 관련되는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의 사업은 여행알선 서비스 부문, 호텔위탁운영 및 대행 부문, 부동산투자 등 3개 분야로 구분됨.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1]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3.2% 증가, 영업손실은 30.6% 감소, 당기순손실은 15.7% 감소.
- 살아나는 여행 수요에 힘입어 매출액 상승 및 영업손실이 감소함.
- 코로나19 상황 종식 전까지 회사를 유지할 수 있는 기업의 수는 지속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 향후 여행시장의 경쟁을 완화시키고 생존자에게 유리한 시장환경이 조성되는 요인이 될 것으로 기대됨.
레드캡투어
개요
- 동사는 1992년 12월 주식회사 범한여행으로 설립되어 주식회사 미디어솔루션과 합병 후 동시에 회사명을 주식회사 레드캡투어로 변경함.
- 여행사업과 렌터카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중임. 종속회사인 Redcaptour Guangzhou Co., Ltd.를 통해 여행알선 및 그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함.
- 2022년 9월말 자동차대여사업조합에 등록된 동사의 자동차 대수는 24,726대임.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2]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4% 증가, 영업이익은 55.3% 증가, 당기순이익은 56.6% 증가.
- 매출액이 증가하였지만 중고자동차매매원가가 큰 폭으로 감소함에 따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함.
- 자체 정비공장 보유 및 차량정비소와 제휴하여 정비 인프라를 구축 했으며 정기순회 정비, 연중무휴 24시간 콜센터, 정비공장 입출고 대행, 고장/사고 시 대차 등 차별화된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중.
그래디언트
개요
- 동사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지주회사는 아니나 자회사에 대한 지원 및 관리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MRO(산업용소모자재) 전자상거래 사업을 영위하는 아이마켓코리아를 종속회사로 포함하고 있음.
- 아이마켓코리아, 안연케어, 큐브릿지, 테라펙스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2022년 3분기 매출은 전자상거래업 81.12%, 바이오헬스케어 15.83%, 기타 사업 0.56%로 구성됐음.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2]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8% 증가, 영업이익 5,992.2% 증가, 당기순이익 1,562.1% 증가함.
-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의 흑자전환에 성공함.
- 동사의 전자상거래 및 관련사업 부문을 2022년 4월 1일을 기준일로 하여 물적분할 후 2022년 4월 29일자로 신설된 법인 주식의 70%를 매각함.
SM C&C
개요
- 동사는 광고업, 영상콘텐츠 제작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 등을 영위하는 미디어기업임.
- 광고사업부문은 국내 Top-tier 광고회사이자 SK그룹 인하우스 대행사로서 축적해 온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음.
- OTT의 확장으로 'NCT Life', '레드벨벳의 레벨업'등과 같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국내 유수의 OTT 플랫폼에 납품하고 있음.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0]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2% 증가, 영업손실은 66.9%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매출액이 증가했지만 누적기준으로는 영업손실 지속중.
- 동사는 글로벌 플랫폼과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 프로젝트, 시즌제 콘텐츠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셀럽과 커머스를 융합한 커머스융합 콘텐츠 확장 등 콘텐츠 다변화를 꾀하고 있음.
'- 주식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튬 테마 관련주 모음 (0) | 2022.12.27 |
---|---|
UAM / 드론 테마 관련주 모음 (1) | 2022.12.27 |
중국기업 테마 관련주 모음 (1) | 2022.12.27 |
면세점 테마 관련주 모음 (0) | 2022.12.27 |
화장품 테마 관련주 모음 (1) | 2022.12.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