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식 -

중국기업 테마 관련주 모음

by 채소아빠 2022. 12. 27.

중국기업 테마 관련주 모음

국내 증시에 상장된 중국계 기업들입니다.

이들 기업들의 사업은 중국 내수산업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중국의 경기와 실적 연관성이 큰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그럼 중국 기업 테마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컬러레이

개요

  • 동사는 2008년 색조화장품의 원재료로 사용되는 진주광택안료 제조 판매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화장품용 진주광택안료의 연구개발, 제조와 판매, 운모파우더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영업활동으로 함.
  • 중국 및 해외 글로벌 화장품 업체에 고품질 진주광택안료 제품을 공급하고 있음.
  • 고품질의 진주광택안료를 생산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인 이탈리아의 Intercos, 미국의 KOBO등에 납품을 진행.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6]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1% 감소, 영업이익은 66.2% 감소, 당기순이익은 53.5% 감소.
  • 중국 소매 판매는 마이너스로 전환하며 내수 부진이 이어지고 있음. 하지만 중국 소비 저하의 핵심 원인이던 ‘제로 코로나 정책’의 변화 신호가 감지됨.
  • 동사의 매출액은 136,091,921(RMB)로 2022년 3분기 평균 환율 191.84을 준용하여 매출액 26,107(백만원)으로 인식.

동화약품

개요

  • 동사는 의약품,원료의약품,의약외품,의료용구의 제조 및 매매 및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제조 및 매매를 영위하고 있음.
  • 까스활명수큐를 중심으로 광범위한 고정 수요자를 확보하여 액체 소화제의 선두를 유지하고 있으며 후시딘연고, 판콜, 잇치 등 일반대중에게 인지도가 높은 주력제품이 양호한 시장지위를 유지 중임.
  • 2020년 9월 24일 의료기기 사업을 영위하는 메디쎄이를 종속회사로 편입하여 신규 영업부문으로 관리하고 있음.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2]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1% 증가, 영업이익은 66.2% 증가, 당기순이익은 41.4% 증가.
  • 동사는 코로나19 재유행에 따른 감기약 판매량 상승으로 인해 '판콜'이 2022년 3분기 112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동기(43억원) 대비 약 2.6배 증가함.
  • 코로나19는 아직 범용 치료제가 없어 주로 증상 완화를 위해 제약사들의 감기약, 진해거담제, 해열진통제 등의 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음.

크리스털 신소재

개요

  • 동사는 합성운모 플레이크, 합성운모파우더, 운모테이프(천연, 합성, 혼합 등)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생산하는 상기 합성운모제품은 주로 펄안료, 절연재료, 단열재로 사용되어짐.
  • 합성운모시장에서의 지배력을 유지하며, 전체 운모시장에서 천연운모에서 합성운모로 대체를 가속화하기 위해 노력함.
  • 동사 운모제품은 전부 직접판매를 통해 고객들을 직면하고 중.소 고객사및 대형사를 동시에 공략함.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0]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이익은 23.3% 증가, 당기순이익은 22.2% 증가.
  • 동사는 자체적인 연구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불소함량 낮고 내고온 합성운모플레이크 및 다양한 규격의 합성운모파우더를 성공적으로 개발.
  • 건축 및 설비 시장에서 더 높은 방화기준이나 절연기준 등이 요구됨에 따라 합성운모제품의 사용범위는 점진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

윙입푸드

개요

  • 2015년 4월 해외상장을 목적으로 홍콩에 설립된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이자 실질 영업자회사는 '광동영업식품' 및 '훠얼궈스영업'이며, 육가공 식품 생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100여년의 전통을 이어온 기업으로 중국식 살라미(전통 소시지), 간편식품(간편 소시지), 중국식 베이컨(납육), 기타식품을 생산.
  • 웰빙소시지 및 채식주의자를 위한 제품 개발을 계획 중에 있으며, 2021년부터 냉동식품 또한 본격적으로 생산하고 있음.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6]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증가, 영업이익은 7.4% 감소, 당기순이익은 19.7% 감소.
  • 2022년 3분기 기준 총 133개의 오프라인 매출처를 보유하고 있으며, 총 매출의 약 47.72%를 대리상을 통하여 매출하고 있음.
  • 향후 간편식품에 대한 여러 제품라인을 연구개발 및 생산할 계획이며, 웰빙소시지 및 채식주의자를 위한 제품 개발을 계획중임.

씨케이에이치

개요

  • 동사는 2009년 2월에 설립되어 중국 내에서의 건강식품 생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음.
  • 충초, 금선련, 종용, 쇄양과 같은 상품과 무이산차2#, 무이산차1#과 같은 선물세트와 같은 제품이 있음.
  • 동사는 수출입을 전문으로 하는 자회사와 온라인 마케팅을 사업영역으로 하는 자회를 설립하고 기존 유통채널의 다변화 및 신규 브랜드의 유통을 담당하여 매출 다변화를 함.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6]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7%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중국 시장의 침체가 지속되면서 매출은 점차 하락하고 있으나 원가를 크게 절감하면서 상승한 비용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하였음.
  • 동사는 수출입을 전문으로 하는 자회사와 온라인 마케팅을 사업영역으로 하는 자회를 설립하였음. 이를 통하여 매출 다변화에 노력하고 있음.

헝셩그룹

개요

  • 자회사인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는 완구 설계, 연구개발, 생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브랜드 봉제완구와 자체개발 전동완구가 있음.
  •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해 마스크 시장에 진출하여 다양한 마스크 제품 라인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음.
  • 췐저우Jazzit어페럴유한회사는 헝셩그룹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바탕으로 자체적인 브랜드인 Jazzit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동의류, 아동신발 및 아동가방 등을 판매함.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19]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1% 증가, 영업이익은 152.4% 증가, 당기순이익은 97.4% 증가.
  • 마스크를 제외한 대부분의 제품 매출이 증가함. 제품의 중국 내/해외 판매 모두 증가함.
  • 중국 시장에서 가장 많은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유아용품 소비수준이 높아지면서 수혜를 입음. 자체 디자인과 브랜드를 갖추고 OBM방식의 완구 생산수량을 확대 중임.

로스웰

개요

  • 동사는 2014년 홍콩법에 의거하여 지주회사 형태로 설립되었음.
  • 중화인민공화국에 소재하는 종속기업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양주보싱테크놀로지발전유한회사, 강소로스웰전기유한회사, 베이징로스웰차량부품유한회사, 창춘하오텐전자유한회사를 소유하고 있음.
  • 동사의 자회사는 CAN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차량용 전장부품의 연구개발, 제조와 차량용에어컨 및 히터 등 공조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임.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0]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7% 증가, 영업손실은 154.1% 증가, 당기순손실은 147.1% 증가.
  • 동사 자회사인 강소로스웰은 ZTE통신과 가정용 스마트 단말 프로젝트 협의를 체결함. 2022년 5월부터 5년간 최소 100억위안의 제품을 공급하기로 함.
  • ZTE통신과 협력으로 GPON 단말제품에서 Wi-Fi 공유기 등 제품군을 확장하고 차량용 및 가정용 제품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

이스트아시아홀딩스

개요

  • 자회사인 복건성치우즈체육용품유한공사는 스포츠용 신발 및 의류 생산,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치우즈(求質)(스포츠)’ `ZAPPY(캐쥬얼)` 브랜드를 통해 신발, 의류, 악세서리를 디자인, 개발, 대량 판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에 걸쳐 생산, 판매하고 있음.
  • 2016년도부터 중국 의료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공인제병원유한공사 등 종합병원에 투자를 지속하고 있음.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6]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 감소, 영업이익은 26.7% 감소, 당기순이익은 0.5% 증가.
  • 자체 브랜드의 중요성을 알고 디자인 및 생산라인의 효율화를 위한 노력과, 꾸준히 관련 지적재산권을 취득하였음.
  • 주요 제품인 신발산업 확장을 위해 2022년 Grand Empire International Group Limited, Premiata Limited 등에 투자하여 지분을 취득함.

오가닉티코스메틱

개요

  • 동사는 상장을 위해 설립된 지주회사로서 실질적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지 않으며 실질적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해천약업'이 있음.
  • 자회사인 해천약업은 중국내 유아를 대상으로 피부케어, 클린징 제품 등과 여름용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영유아용 화장품 전문 업체임.
  • 카이나화장품유한공사를 통한 OEM 방식과 자체 생산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대리상이 동사의 주요 고객임.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0]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중국의 코로나19 봉쇄 조치가 장기화되고 중국 정부의 소극적인 경기 부양 정책으로 인해 화장품 업계 전반적 성장 둔화.
  • 주요 경쟁사들이 대도시 대형마트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반면, 동사는 중소형 도시를 중심으로 영업마진이 높은 약국,유아용 전문점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골든센츄리

개요

  • 강소금세기와 금세기차륜은 트랙터 휠의 생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또한, 강소금세기에서는 2020년 8월부터 트랙터 완성차로 제조영역을 넓혀 생산 및 판매를 하고 있음.
  • 동사의 트랙터 휠 브랜드는 "강위"이며, 주요 납품처는 제일트랙터, 상주동풍, 강소워드 등의 트랙터 생산업체임.
  • 동사의 트랙터 브랜드는 "디마치(Dimachi)"이며, 중대형급 이상의 트랙터 제품에 주력하고 있음.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6]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7% 감소, 영업이익은 85.7% 감소, 당기순이익은 76% 감소.
  • 기존 주력제품이던 트랙터 휠과 신규 제품인 트랙터 완성차 모두 매출 부진을 보이고 있음. 트랙터 휠은 2021년부터 지속적으로 매출 감소세를 보임.
  • 동사 현재의 설비 기술로 다른 농기계에 적용되는 제품 생산 가능함. 향후 건설기계, 기타 농기계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할 계획임.

글로벌에스엠

개요

  • 동사는 순수지주회사로써 동사의 자회사 및 손자회사들은 각종 전자제품 및 기계 등의 체결 부품으로 사용되는 스크류, 샤프트 등을 생산하고 전방 전자산업에 공급하는 패스너 업체임.
  • 홍콩에 4개의 자회사와 스페인과 루마니아에 각각 1개 및 베트남에 1개, 말레이시아에 1개, 필리핀에 1개, 대한민국에 1개, 중국에 4개 손자회사로 이루어진 지주회사임.
  • 동사는 아시아와 유럽의 매출 비중이 각각 63%와 36%으로 전체의 약 99%임.

기업실적코멘트

[기준:2022.12.20]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증가, 영업이익은 14.6% 감소, 당기순이익은 45.4% 증가.
  • 유럽, 인도 시장의 호조로 점진적인 매출 성장 기조를 보이고 있으며 동사는 자동차 관련 품목 매출 비중 점차 확대 중임.
  • 베트남 법인은 2019년 제2공장 완공으로 현지 완성화 업체에 공급하기 위해 준비 중으로 지속적인 투자로 제2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