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비생활 -

우리나라 비빔면 (비빔라면) 순위 TOP 9 (브랜드 선호도 기준)

by 채소아빠 2024. 2. 28.

우리나라 비빔면 (비빔라면) 순위 TOP 9

"매콤한 비빔면 한 그릇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시장을 선도하는 비빔면 브랜드들의 순위와 그들만의 독특한 맛의 비결을 소개합니다. 팔도부터 오뚜기, 농심에 이르기까지, 각 브랜드가 선사하는 유니크한 맛의 향연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비빔면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각 브랜드의 특징과 함께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비빔면 브랜드 TOP 9를 알아봅시다."

 
 
 

9위: 노브랜드 비빔면, 선호도 1.6%

노브랜드 비빔면은 시장에서 1.6%의 선호도를 차지하며 9위에 올랐습니다. 이 브랜드는 가성비를 중심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며,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선호하는 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노브랜드의 비빔면은 특히 심플하지만 깔끔한 맛이 특징인데, 어떠한 장식적인 요소 없이 비빔면 본연의 맛을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합니다.

 

8위: 풀무원 정/홍/백비빔면, 선호도 2.1%

풀무원의 정/홍/백비빔면은 2.1%의 선호도로 8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제품군은 다양한 맛과 색상의 비빔면을 제공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특히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풀무원은 천연재료와 인공첨가물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어, 자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비빔면을 제공합니다.

 

7위: 농심 찰비빔면, 선호도 4.0%

농심 찰비빔면은 4.0%의 선호도로 7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농심은 한국의 대표적인 식품 회사로서, 찰비빔면은 그들의 비빔면 제품 중에서도 독특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찰진 면발과 깊은 맛의 소스가 특징인 이 제품은 비빔면의 전통적인 맛에 현대적인 트위스트를 가미하여 색다른 경험을 제공합니다.

 

6위: 삼양 비빔면, 선호도 4.6%

삼양 비빔면은 4.6%의 선호도로 6위를 차지했습니다. 삼양은 매운맛으로 유명한 회사지만, 그들의 비빔면은 매운맛을 줄이고 고유의 달콤하고 새콤한 맛에 중점을 둔 제품입니다. 삼양 비빔면은 오랜 시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제품으로, 특히 여름철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메뉴로 인기가 높습니다.

 

 

5위: 삼양 열무비빔면, 선호도 5.3%

삼양의 열무비빔면은 시장에서 5.3%의 선호도를 차지하며 5위에 올랐습니다. 이 비빔면의 가장 큰 특징은 여름철 대표 음식인 열무김치를 연상시키는 상큼하고 시원한 맛입니다. 삼양은 이 제품으로 계절감을 살리면서도 특유의 매콤함을 유지하고 있어, 무더운 여름에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고 있습니다.

 

4위: 오뚜기 메밀비빔면, 선호도 7.8%

오뚜기 메밀비빔면은 7.8%의 선호도로 4위를 기록했습니다. 메밀의 고소함과 쫄깃한 면발이 특징인 이 비빔면은, 전통적인 메밀 소바의 맛과 현대적인 비빔면의 매콤함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입니다. 오뚜기는 다양한 소스와의 조합으로 개성 있는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3위: 농심 배홍동비빔면, 선호도 8.4%

농심의 배홍동비빔면이 8.4%로 3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배와 홍고추를 활용한 독특한 소스가 특징으로, 달콤하고 약간의 매콤함이 더해진 깊은 맛이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농심은 이 비빔면을 통해 전통적인 비빔면의 맛에 현대적인 twist를 더하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위: 오뚜기 진비빔면, 선호도 11.6%

오뚜기 진비빔면은 11.6%의 선호도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진'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비빔면은 진한 맛과 풍부한 양념이 특징입니다. 오뚜기는 이 제품으로 강렬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층을 겨냥하고 있으며, 진비빔면은 깊고 풍부한 맛이 필요할 때 선택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1위: 팔도 비빔면, 선호도 42.6%

팔도 비빔면은 압도적인 42.6%의 선호도로 1위를 차지하며 시장에서의 강력한 입지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팔도는 이 비빔면을 통해 매콤한 맛의 기준을 제시했으며, 그 독보적인 맛은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팔도 비빔면은 어느 계절에나 즐길 수 있는 간편함과 더불어, 비빔면에 대한 전형적인 기대를 충족시키는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비빔면 브랜드 선호도,
팔도 비빔면 42.6%, 오뚜기 진비빔면 11.6%, 농심 배홍동비빔면 8.4% 등의 순

■ 18~29세 및 30대의 청년층, 사무/기술/관리직에서 ‘팔도 비빔면’이 5~60%대에 육박하는 선호도를 보여
■ 2위에 자리한 ‘오뚜기 진비빔면’은 TK 및 호서권, 자영업자 그리고 학생층에서 전체 결과치 대비 높은 선호 경향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비빔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팔도 비빔면’이 42.6%로 출시 이후 40여 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선두를 점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2순위 선호 브랜드는 ‘오뚜기 진비빔면’으로 11.6%였다.

그 밖의 비빔면 브랜드의 경우 10% 이하의 낮은 비율을 보였는데, ‘농심 배홍동 비빔면(8.4%)’, ‘오뚜기 메밀비빔면(7.8%)’, ‘삼양 열무비빔면(5.3%)’, ‘삼양 비빔면(4.6%)’, ‘농심 찰비빔면(4.0%)’, ‘풀무원 정/홍/백 비빔면(2.1%)’, ‘노브랜드 비빔면(1.6%)’ 순으로 조사되었다. ‘기타 브랜드’를 선택한 비율은 2.3%, ‘잘 모름’을 고른 비율은 9.6%인 것으로 집계되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라면 순위 TOP 10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라면 순위 TOP 10 세계라면협회에 따르면 2023년까지 한국은 1인당 라면 소비량 1위였습니다. 지난해에는 무섭게 치고 올라온(?) 베트남이 1인당 연간 라면을 87개 소

moongchi0407.tistory.com

 

라면 제조사/브랜드/업체별 제품 목록

국내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팔린 라면 브랜드는 농심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서 오뚝이, 삼양 순으로 한국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 1,2월 국내 10개 온

moongchi0407.tistory.com

 

라면과 곁들여/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라면과 같이 먹으면 더 맛있는 음식들... 그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자. 김치 한국에선 라면에 잘 어울리는 반찬으로 김치를 꼽고 라면과 김치를 같이 먹는 경우가 있다. 만화 미스터부의 초반을

moongchi0407.tistory.com

 

한국의 라면과 일본의 라멘의 차이

한국에서 라면이란 '즉석식품화된 유탕면'을 뜻하고, 일본식의 생라멘은 '라멘'으로 불러 서로 아예 다른 음식 종류로 구분하고 있다. 라멘풍 라면도 간혹 있지만 한국인이 생각하는 '라면'은 신

moongchi040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