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후는?
이정후는 출생지가 대한민국이 아닌 일본이다. 아버지인 이종범이 일본프로야구팀 주니치 드래곤즈에서 활동 중인 1998년에 태어났는데 주니치 드래곤즈의 연고지가 일본 아이치현 나고야시에 있기 때문이다.
이정후 본인이 자신의 고향은 일본이라고 밝혔다. 이 인터뷰로 지역감정을 들먹이는 무리들이 있는데, 이정후 본인은 오히려 지역감정에 휘말리고 싶지 않아 한다. 굳이 일본을 고향으로 지목한 것은 그런 의도가 있다.
어쨌든 이정후 본인은 개의치 않고 인터뷰에서 광주는 아버지의 고향이고 내 고향은 일본이다라고 못 박는 편이다. 이런 인터뷰와 예전 싸이글 덕에 기아와 광주를 싫어한다고 몰고 가는 팬도 있는데, 이에 대해서는 본인도 부정한 바 있으니 괜히 오해할 필요가 없다.
덧붙이자면, 보통 운동선수들이 고향을 이야기할 때는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한 곳, 흔히 엘리트 체육인의 경우 초등학교 때 운동을 시작하므로 초등학교가 위치한 곳을 고향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정후는 야구를 시작한 광주가 아닌 굳이 출생지이고, 3년 전후로 지내서 기억도 가물가물할 일본 나고야시를 고향으로 들고 있다. 매우 특이한 케이스인데, 명백히 본인은 특정 지방과 관계없다고 공식적으로 선을 긋는 의도가 담겨 있는 무브먼트.
그러나 본인이 기아를 싫어하는 것은 아니라는 의도의 인터뷰도 했던 만큼, 특정 지방이 싫어서라기보다는 특정 지역 팀의 레전드의 아들로서 본인의 의사와는 관계없이 지역감정에 휘말리는 것이 싫기에 굳이 대외적으로는 일본을 고향으로 내세우는 것이라 볼 수 있다. 유명인의 아들로서 고충이 많았음을 엿볼 수 있는 대목임과 동시에 유명인으로서 현명한 처사이기도 하다.
원래 이름은 광현이였던 것이 아니냐는 추측들이 있었다. 경향신문 1998년 8월 24일 기사 참고 단, 광현이라는 이름이 단순히 태명인지 아니면 출생신고 때 정식으로 올렸다가 개명했는지는 알 수 없다. 그의 여동생 이름인 이가현에서 알 수 있듯이 현자 돌림인 것을 보아서는 개명했을 가능성도 없지 않아 있다. 또한 함평 이 씨 29대 ‘載’(재)항렬이지만 항렬자를 쓰지 않았다.
???: 광현이 어때서!! 하지만 아기 시절에서부터 정후라고 방송에서 노출된 것으로 볼 때는 사실무근일 수도 있겠다.
스타 아버지를 둔 탓에 어린 시절부터 공항에서 찍은 사진이 많다.
아버지가 유명인이라 자연스레 어린 시절부터 언론에 노출이 많이 되었는데 이에 대해 이종범의 아들이라 자신이 편하게 살았을 거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테지만 그 때문에 친구들에게 양보해야 했던 것도 많았고, 어릴 때부터 눈치를 많이 봤었다고 한다.
친구랑 같이 행동한 것에서도 혼자 혼이 났었다고. 또 유명인의 아들이란 이유로 겪어야 했던 초등학생 시절 일화 또한 털어놓기도 했다.
대부분 스포츠인 자녀들이 그러하듯 이정후도 어린 시절 아버지가 훈련과 원정 경기로 1년 중 절반은 집을 비우는 직업 특성상 어린 시절에 어머니와 시간을 보내는 일이 다반사였다고 한다.
이 때문에 시상식에서나 인터뷰 등에서 아버지의 빈자리를 채워주고 추억을 만들어준 어머니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자주 표현한다.
가족들과 반려견 2013년생 포메 ‘까오’를 키우고 있다. 이정후가 중3 때부터 키우기 시작한 반려견으로, 까오가 처음 집에 왔을때는 매우 까맣게 생겼었다고. 처음에는 사람이 오는데도 쳐다보지도 않아 어린 마음에 “가오 잡고 있네” 이런 생각이 들어 ‘까오’란 이름을 그렇게 짓게 되었다고 한다.
여동생이 SNS와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까오의 일상을 공개하고 있다. 2019년 9월 추석을 앞두고 한 신문사와의 인터뷰에서 까오가 건강하게 오래 살았으면 좋겠다는 소원을 말하기도 했다. 2019년 12월 11일 절친한 동료선수 고우석, 강백호와 은퇴 특수견을 위한 기금마련 행사에 까오와 함께 참석했다.
- 현재 집안(가족)에서 서열 1위로, 아버지 이종범은 서열 3위로 밀려났다고 한다.
- 2017년엔 아버지에게 쓴소리를 들었다. 2017 시즌에 1군 주전으로 활약하기 시작한 이후 풀타임으로 활약하는데 체력관리와 회복이 중요하다며 잘 먹고 수면을 충분히 취하라는 조언을 자주 한다고.
- 5.18 민주화운동 민주유공자 자손일 가능성이 있다. 친할아버지 이계화, 즉 이종범의 아버지가 2021년 별세한 당시 기사에서 장지가 망월묘지공원으로 되어 있는데 이는 과거 신군부에 희생당한 희생자들을 모셔놓는 곳이기 때문에, 할아버지가 민주 유공자일 가능성이 있다. 다만 세간에 알려진 바와 다르게 망월묘지는 5.18 민주유공자 묘역 외에도 일반시립묘역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며 민주유공자 신묘역이 조성된 후에 사망한 유공자는 신묘역에 안치되기에 일반 묘역에 안치된 것이 아닌지 사실확인이 필요해 보인다.
- 2022년 10월 10일, 절친인 LG 트윈스 투수 고우석이 동생 이가현 씨와 전격 결혼 발표를 하게 되면서 절친 사이를 넘어선 한 가족이 될 예정이다. 결혼식 예정일은 2023년 1월 6일로 이로써 동생이 오빠보다 더 먼저 결혼하게 됐다. 기사 보도에 의하면 청소년 국가대표팀 시절부터 친분을 다져오던 고우석이 이정후의 집에 자주 드나들면서 아내가 될 이정후의 여동생과 평소에 알고 지내던 사이에서 연인으로 발전하면서 결실을 맺게 되었다고 한다. 즉 고우석과는 친구이자 처남-매제 관계가 된다.
이가현 나이, 연세대, 바이올린
이종범 가족 하면 이정후가 먼저 떠오르고 어머니도 방송에서 몇 번 본 적이 있는데 그러고 보니까 여동생 이가현 양은 잘 기억이 안 나고 많이 알려져 있지 않기에 더욱더 궁금증을 자아낸다.
나이는 이정후보다 1살 어린 1999년생 우리 나이 24세라고 한다.
이정후 여동생 이가현 연세대학교 음대 조기입학, 졸업을 한 바이올린 재원이다.
난파콩쿨, 예원콩쿨, 부암콩쿨 입상 경력이 있으며 코리아헤럴드 콩쿨 입상, 해외파견콩쿨 실내악부분 1위를 하기도 했으며 직업은 바이올린 연주도 하고 레슨도 겸하는 프리랜서라고 한다.
오래전부터 키움 및 LG 팬들 사이에서는 고우석, 이가현이 사귄다는 썰이 돌았다고 하는데 두 사람은 평소 알고 지내던 사이에서 연인 사이로 발전해 사랑의 결실을 맺었다고 한다.
아무래도 오빠 이정후와 고우석의 친분이 두텁기에 자연스럽게 알게 되지 않았나 싶은 부분이다.
고우석과의 결혼
LG트윈스 투수 고우석이 결혼한다.
고우석의 예비신부는 바람의 아들 이종범(LG 1군 주루 및 외야수비코치)의 딸이자, 키움 이정후 여동생인 이가현씨로 알려졌다.
예비신부 이가현씨는 지난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결혼식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네요"라고 운을 떼면서 "사실 실감은 잘 안나지만, 토요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공지 올린다"고 말했다.
이어 "내일 (금요일) 오후 6시에요, 모두 조심히 오시길 바라며 결혼 준비 과정 동안 도움을 주셨던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다.
고우석은 30일 팀이 스프링캠프를 차리는 미국 애리조나주로 떠난다. 팀 훈련 도중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에 합류하는 고우석은 이 대회 일정이 모두 끝나야 귀국할 수 있다.
고우석은 “신혼여행은 (지난해 11월) 미리 다녀왔다. 결혼식 후에는 기분만 내려 주말 국내 여행을 다녀올 예정이다. 평일에는 훈련을 해야 하니까…”라고 말했다.
'- SPORTS -' 카테고리의 다른 글
wbc 국대 출정식에서 이강철 감독의 출사표 / 이강철 감독 소개 (0) | 2023.03.04 |
---|---|
WBC 2023 지상파 3사 해설진 (0) | 2023.03.04 |
나폴리, 김민재 바이아웃 삭제 원한다... 진짜면 쉽지 않은 이적 (1) | 2023.03.03 |
이정후에 대한 말말말, 주변의 평가 모음(실력과 인성) (0) | 2023.03.03 |
이종범과 이정후(바람의 아들과 손자의 이야기) (0) | 2023.03.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