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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식 -

화장품 테마 관련주 모음

by 채소아빠 2022. 12. 27.

 

화장품 테마 관련주 모음

화장품 자체 생산, 판매, 개발 및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ODM(제조자 개발 생산), 원료 사업, 포장용기 생산 등을 영위하는 업체들입니다.

화장품은 대표적인 패션상품으로 한 업체 내 여러 가지 브랜드와 유통경로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 테마주 확인해 보겠습니다.

 


한국화장품제조

개요

  •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비롯 1,600여 종류를 생산하는 OEM 및 ODM 화장품제조 전문기업으로서, 한국화장품 등 6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음
  • CGMP 인증은 물론 국제규격인 ISO 22716 인증까지 획득하며, 글로벌시장에 맞는 기업으로의 개선을 완료함.
  • 산하 기술개발연구원에서 스킨케어본부, 메이크업본부, 리서치본부와 함께 연구협력팀을 두어 제품을 개발하고 있음.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8.4% 증가, 영업이익은 4618.8% 증가, 당기순이익은 576% 증가.
  • 국내 리오프닝 효과로 인해 판매량이 늘어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함. 주요 제품의 단가는 견조한 가운데 판관비 통제에 성공하며 순이익도 개선세.
  • 국내 시장에서 화장품 실적 개선에 따라 관계기업의 실적 개선이 동반되며 한국화장품의 지분법 손익 또한 전년대비 개선되고 있음.

한국화장품

개요

  •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비롯 1,600여 종류를 생산하는 OEM 및 ODM 화장품제조 전문기업으로서, 한국화장품 등 6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음
  • CGMP 인증은 물론 국제규격인 ISO 22716 인증까지 획득하며, 글로벌시장에 맞는 기업으로의 개선을 완료함.
  • 산하 기술개발연구원에서 스킨케어본부, 메이크업본부, 리서치본부와 함께 연구협력팀을 두어 제품을 개발하고 있음.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8.4% 증가, 영업이익은 4618.8% 증가, 당기순이익은 576% 증가.
  • 국내 리오프닝 효과로 인해 판매량이 늘어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함. 주요 제품의 단가는 견조한 가운데 판관비 통제에 성공하며 순이익도 개선세.
  • 국내 시장에서 화장품 실적 개선에 따라 관계기업의 실적 개선이 동반되며 한국화장품의 지분법 손익 또한 전년대비 개선되고 있음.

토니모리

개요

  • 동사는 2006년 7월 설립된 화장품 브랜드샵 전문기업으로 기초 및 색조 화장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동사와 11개의 연결회사를 통해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반려동물 간식의 제조 및 판매와 신기술사업금융업을 영위함.
  • 프랑스 '이브 비건'에서 인증받은 '백젤 아이라이너Z'와 100% 재활용 가능한 무라벨 용기를 사용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친환경 가치 실천하고 있음.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 증가, 영업손실은 17.2%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화장품 매출액은 증가하였으나, 원가와 판관비도 증가, 자회사 실적도 대부분 적자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음. 일회성으로 종속기업투자주식처분이익으로 흑자전환
  • Tune9 '내추럴 체인지 컬러 샴푸'의 신제품효과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및 야외 마스크 의무해제로 인한 색조메이크업의 판매 증가가 예상되고 있음.

코리아나

개요

  • 동사는 1988년 11월 15일에 설립되어 1999년 12월 1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화장품 전문업체임.
  •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 송파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성과를 바탕으로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비취가인, 앰플엔, 프리엔제,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그 밖의 피부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레니끄(피부관리샵)를 가맹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식품 등을 판매함.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 감소, 영업이익은 74.6% 감소, 당기순이익은 57.3% 감소.
  • 매출액 감소, 매출원가율 상승, 판관비욜 상승에 따라 수익성이 악화,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하였음.
  • 동사는 조직재편을 통한 1인당 매출 생산성 향상, 국내시판 및 국내면세점 확대, 온라인확대, 해외시장 개척등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있음.

아이패밀리에스씨

개요

  • 동사의 핵심 사업은 크게 Beauty(화장품), Wedding(웨딩서비스&플랫폼), LIVING(리빙용품)으로 구분되고 있음.
  •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Rom&nd)'과 초창기 사업의 근간을 이루었던 IT기반 웨딩서비스 플랫폼 '아이웨딩(iwedding)'을 중심으로 뷰티&생활 분야의 사업을 영위.
  • Living 부문으로는 리빙 용품 편집숍 호텔크랜베리(Hotel Cranberry)를 운영함.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2.2% 증가, 영업이익은 91.3% 증가, 당기순이익은 96.9% 증가.
  • Beauty 사업부문의 대표 브랜드 '롬앤(Rom&nd)'의 매출 60% 이상이 해외 매출. 국내 뿐 아니라 일본, 베트남, 필리핀 등의 동남아, 미국 및 중국의 소비자까지도 공략에 성공 중.
  • '아이웨딩 App'을 자체 출시, 스마트한 웨딩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 진행 중..

잇츠한불

개요

  • 동사는 모회사인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으로 생산부터 R&D,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 화장품 기업 '잇츠한불'로 출범하였음.
  • 동사의 전신인 한불화장품은 1989년 설립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전문회사로 30년간의 업력을 바탕으로 설립 이래 수많은 히트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동사의 주력 브랜드인 '잇츠스킨'은 피부 고민별 해결책을 제시하는 '코스메슈티컬' 컨셉의 브랜드이며 주요 타겟 연령대는 20세~40세임.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 감소, 영업이익은 1153.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글로벌 매출은 증가하였으나, 국내 및 신채널의 판매부진으로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소폭 감소하였음. 그러나 원가 절감에 성공하면서 영업이익은 증가하였음.
  • 주요 유통 채널별로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국내 4.9%, 글로벌 52.0%, 신채널 12.7%, 기타 30.4% 등임.

한국콜마

개요

  • 동사는 2012년 10월 한국콜마로부터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ODM사업과, 제약 CMO사업, HB&B사업을 영위함.
  •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 사업부문별로는 한국콜마 및 해외 자회사(중국, 미국, 캐나다)는 화장품 ODM사업을, 자회사 HK이노엔은 전문의약품과 HB&B사업을 영위함.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1% 증가, 영업이익은 10.8% 증가, 당기순이익은 19.1% 감소.
  • 이익 비중이 높은 국내ODM 부문의 수주가 이어지고 있으며, 중국은 봉쇄 영향에서 정상화되어 가동률을 회복하고 있음.
  • 3분기부터 연결 실적에 편입된 연우, 연결 모회사와 더불어 고객사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매출 성장세 점진 회복될 것으로 예상됨.

펌텍코리아

개요

  • 동사는 2001년 08월 10일 펌프 기반의 플라스틱 용기 제조 및 판매를 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주로 화장품 용기를 판매하고 있음.
  • 펌프 및 용기류, 튜브류, 콤팩트류, 스포이드류, 스틱류 등의 용기를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화장품 외 생활용품 등의 용기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 중임.
  • 주로 생산하는 품목은 포장재로써 내용물을 보호하는 기본적인 기능에 사용의 편리성과 심미성을 두루 갖춘 화장품 용기임.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증가, 영업이익은 3% 증가, 당기순이익은 14% 증가.
  • 매출액 소폭 증가하였으나 매출원가 증가율이 이를 상회. 다만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 절감에 성공하여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증가하였음.
  • 2020년도 코로나19로 인하여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한 이후 건기식 시장은 꾸준히 성장 중. 이에 동사 또한 수혜를 입고 있는 것으로 파악.

스킨 앤 스킨

개요

  • 동사는 2006년 6월에 OLED 소재 및 승화정제장비 개발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6년 화장품 OEM사업을 영위하는 자회사 스킨앤스킨과 합병하며 주요 사업을 변경함.
  • 2020년 코로나-19 방역사업을 위해 관련제품 및 마스크 생산설비를 구축하였으나 2021년 12월에 영업을 중단함.
  • 2021년 커머스 사업을 위한 소규모 합병을 추진하여, 의류, 잡화, 화장품 등을 중국에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사업을 진행중임.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3% 감소, 영업손실은 183.8% 증가, 당기순손실은 7454.3% 증가.
  • 화장품사업은 생산부서의 원가절감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효율적 시스템생산으로 가격경쟁력을 확보해나갈 예정임.
  • 커머스 사업은 중국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였고, 일본 큐텐몰에 입점 및 중국내 직접 판매를 위한 당사의 중국몰 계정취득 추진 및 대만 진출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음.

아우딘퓨쳐스

개요

  • 동사는 2000년 12월 18일 설립되었으며, 2017년 7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음.
  • 동사는 화장품 ODM 및 자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 제조업체로서 국내외 화장품 시장을 주요 목표시장으로 두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기존에 영위하던 화장품 OEM/ODM 사업을 통해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9년 네오젠을 런칭였으며 끊임없는 연구를 지속하고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1% 감소, 영업손실은 39.9% 증가, 당기순손실은 12.6% 감소.
  • 비용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매출액 감소에 따른 영업손실이 확대되었음.
  • 전국 1,000여개 올리브영 매장에 네오젠 제품을 런칭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뉴욕 사무실을 개설하여 북미 지역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파트너사 발굴하는 등 빠르고 적극적인 미국 시장 마케팅을 진행.

코스메카코리아

개요

  • 화장품 주문자 표시 제조 및 판매, 개발 등을 하는 동사는 기초화장품의 ODM(생산자 개발방식) 제조 및 OEM(주문자 상표부착 방식)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함.
  • 동사는 국내 최초 3중 기능성 BB크림을 개발한 화장품 회사이며, 현재 연구개발 인력이 전체의 약 40% 수준임.
  • 2018년 미국 뉴저지에 본사를 두고 있는 잉글우드랩을 인수하며, 한국, 중국, 미국에 생산거점을 확보함.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 감소, 영업이익은 64.7% 감소, 당기순이익은 69.6% 감소.
  • 매출액이 감소한데 반해 매출원가 감소폭 미미. 판관비 등 고정비용 부담이 커지면서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감소하였음.
  • 영업이익 감소에 따라 당기순이익 또한 대폭으로 감소하였음. 기초 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의 원재료 모두 전년대비 상승한 데에 기인.

청담글로벌

개요

  • 성장 잠재력이 높은 Beauty&Life 제품들을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인 브랜드로 안착할 수 있도록 컨설팅, 마케팅 및 유통을 일원화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E-Commerce 기업임.
  • 2021년 하반기 징동닷컴과 영유아제품의 Vendor 계약 체결, 친환경 해외직구몰 '바이슈코'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동사가 추구하는 E-Commerce Platform 기업의 모습을 구축함.
  • 연결대상 자회사로는 바이오비쥬, 프로비티축구클럽이 있음.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2% 증가, 영업이익은 33.3% 증가, 당기순이익은 229.2% 증가.
  • 동사는 고객사인 Platform의 창고별 SKU 재고현황 및 매입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예상 납품물량을 측정하고 매입처 통보함에 따라 납품만족율을 상승시킴.
  • 동사가 주로 매출하는 해외 브랜드로는 랑콤, 키엘, 조말론 등이 있으며, 주요 국내 브랜드로는 원진, 바닐라코, 더후 등이 있음.

연우

개요

  • 동사는 1994년 09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용기 및 디스펜스 제조와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동사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화장품 포장용기 판매 및 수출입, 화장품 용기 및 디스펜스 제조 등이 있음.
  • 주요 고객사는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매출의 상당 부분을 점유하고 있음. 또한, 2016년 중국 상해에 위치한 판매법인과 후저우에 위치한 생산법인 설립을 통해 생산거점을 확보함.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5% 감소, 영업이익은 91.6% 감소, 당기순이익은 94.3% 감소.
  • 당분기 기준 주요 제품의 연결매출비중은 펌프형 용기 75.2%, 튜브형 용기 16.1%, 견본용 용기 7.3%임. 국가별로는 내수 882억(48.2%), 수출 946억(51.8%)으로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함.
  • 필터 교체형 마스크 판매 사업을 시작하여 영역 확장을 진행하고 있음.

컬러레이

개요

  • 동사는 2008년 색조화장품의 원재료로 사용되는 진주광택안료 제조 판매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화장품용 진주광택안료의 연구개발, 제조와 판매, 운모파우더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영업활동으로 함.
  • 중국 및 해외 글로벌 화장품 업체에 고품질 진주광택안료 제품을 공급하고 있음.
  • 고품질의 진주광택안료를 생산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인 이탈리아의 Intercos, 미국의 KOBO등에 납품을 진행.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1% 감소, 영업이익은 66.2% 감소, 당기순이익은 53.5% 감소.
  • 중국 소매 판매는 마이너스로 전환하며 내수 부진이 이어지고 있음. 하지만 중국 소비 저하의 핵심 원인이던 ‘제로 코로나 정책’의 변화 신호가 감지됨.
  • 동사의 매출액은 136,091,921(RMB)로 2022년 3분기 평균 환율 191.84을 준용하여 매출액 26,107(백만원)으로 인식.

세화피앤씨

개요

  • 동사는 1976년 7월 설립되었으며 2017년 9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45년 역사의 염모제 및 헤어케어 전문업체임.
  • H&B 채널, 온라인 채널, 해외 채널에서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성장하고 있는 모레모와 13년간 홈쇼핑 스테디 셀러로 판매 중인 리체나를 대표 브랜드로 보유하고 있음.
  • 염모제 분야에서 40여 년 동안 전념해온 동사는 다양한 형태 (크림형, 샴푸형, 버블형, 젤리형 등)의 염모제 생산기술을 가지고 있음.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5% 감소, 영업이익은 51.7% 감소, 당기순이익은 42.7% 감소.
  • 매출액 전년동기 대비 소폭 감소한 것과 더불어 판관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고정비용 절감에 실패하여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음.
  • 주력 육성 브랜드인 모레모 뿐만 아니라 향후 먹거리로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 중이며, 유통과 연계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전략 수립 단계에 있음.

아모레 G

개요

  • 동사의 자회사는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에뛰드, 아모스프로페셔널, 에스쁘아, 오설록, 농업회사법인 오설록농장, 퍼시픽패키지로 총 8개사 임.
  • 프리미엄 시장에서 ‘마몽드’는 플라워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통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음.
  • 생활용품부문의 오랄 카테고리에서 자연주의 덴탈케어 브랜드 ‘플레시아’를 출시하여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있음.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2% 감소, 영업이익은 45.4% 감소, 당기순이익은 67.8% 감소.
  • 전체 영업수익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화장품부문의 부진으로 외형 감소한 모습이며, 수익성 측면에서 비용 감소폭이 상대적으로 작고 원가율 또한 상승하고 있는 다소 부정적 상황.
  • 자회사들의 펀더멘탈이 점차 강화되고 있는점은 긍정적이나, 전반적인 시장상황은 비우호적인 모습.

현대바이오랜드

개요

  • 동사는 1995년 9월, 천연물을 이용한 의약품, 화장품, 기능성 식품 등의 원료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1년 5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음.
  • 성장하는 천연 기능성 소재 시장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천연소재 발굴을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음.
  • 최신 트렌드에 따라 HA BEADS, 차세대 콜라겐, NEWAPLE, DERMABIOTICS, HAIRCLE 등 다수의 신제품 개발함.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 증가, 영업이익은 4.3% 감소, 당기순이익은 26% 증가.
  • 화장품 원료 매출액은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었으며, 면역 등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급증으로 건기식 원료 매출이 증가함.
  • 현대백화점 그룹의 글로벌 역량 공유 및 동사 중국법인과 중국 현지 대리점을 활용한 판매 루트 다각화 등을 통해 성장하기 위해 노력중임.

코스맥스

개요

  • 동사는 1992년 설립된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으로,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임.
  • 국내 외 수많은 브랜드에 화장품을 공급하며, 주요 해외 고객으로 세계 최대 화장품 그룹인 L그룹을 비롯 글로벌 E그룹, S그룹 등에 제품을 공급함.
  • 대표적인 제품은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와 쿠션 파운데이션으로, 젤 타입 아이라이너는 단일 품목으로는 최초로 4천만개 이상을 생산함.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증가, 영업이익은 45% 감소, 당기순이익은 35.7% 감소.
  • 전분기와 같은 생산차질은 없었으나 원재료가격 상승 및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 영향으로 매출액은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에 그침. 3분기 중 주요 고객사와의 가격 인상 협상 완료되었음.
  • 최근 중국에서 코로나 방역정책의 점진적인 완화 및 내수 부양 의지를 드러냄에 따라 투자자들의 관심은 회복 중임.

씨티케이

개요

  • 2001년 설립된 동사는 수십년간 화장품 패키지 수출업을 영위하면서 색조 화장품 시장의 선진시장인 미국 현지 화장품 트렌드에 대한 스터디를 선행할 수 있었음.
  • 현재 동사는 무공장제조업체로서 기획, 마케팅 및 연구개발의 핵심역량에 기반을 두고 있음.
  • 2008년 미국에 진출하여 제품의 기획에서부터 고객사의 최종 판매까지의 전과정을 Coordinate 해주는 Turn-key 방식의 Full Service 사업을 국내 최초로 개시.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5% 감소, 영업손실은 100.5% 증가, 당기순손실은 586.4% 증가.
  • 매출액 감소하면서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 절감에 성공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은 악화됨.
  • "클립(Clip)"이라는 새로운 화장품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하여 2021년 상반기 런칭. 기존의 오프라인 세일즈 방식에서 나아가 확장성과 효율성을 가미한 온라인 세일즈 방식으로 성장 동력 확보 중.

 


씨앤씨인터내셔널

개요

  • 동사는 색조 전문 ODM업체로 2013년 10월 설립되었으며, 포인트 메이크업 색조화장품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100% 제조업자 개발생산 방식(ODM)을 운영하고 있음. 2013년 립스틱 및 립틴트의 성장을 경험하였고, 최근 베이스 메이크업 카테고리 확장 중임.
  • 아모레퍼시픽·난다·클리오·L'Oreal·LVMH·Estee Lauder 등 국내외 고객사에 다양한 제품을 납품하고 있음.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2% 증가, 영업이익은 526.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국내외 브랜드 고객사의 재고 확보와 신제품 출시 등 2022년 1분기부터 화장품 시장의 리오프닝 기대감을 체감하고 있음.
  • 화장품 시장의 패러다임이 대기업 중심에서 중소 인디 뷰티 브랜드 중심으로 변화하는 과정 속에서 ODM 업체가 직접적으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됨.

실리콘투

개요

  • 동사는 K-Beauty 브랜드 제품을 자사 플랫폼인 'Stylekorean.com'을 통하여 전세계 약 150여개의 국가에 E-Commerce 역직구 판매 및 기업 고객에게 수출함.
  • 해외 지사를 이용한 현지화 사업 및 국내 유통 회사 최초로 AGV 물류로봇 시스템을 기반으로 물류 서비스 제공 플랫폼을 운영 중.
  • 그 외 국내 다양한 K-Brand 제품 소싱을 통한 공급과 소비 고객의 니즈에 맞춘 E-Commerce 쇼핑몰 운영 중.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1% 증가, 영업이익은 25.4% 증가, 당기순이익은 17.1% 증가.
  • 2022년 부터 플랫폼을 이용한 K-POP Goods 사업을 통해 K-Beauty 뿐 아니라 K-Culture 전반적인 문화상품에 대한 확장을 진행 중.
  • 고도화된 물류 시스템을 기반으로 나아가 3PL, Drop Shopping 등 고객사의 니즈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네이처셀

개요

  • 동사는 2014년에 줄기세포사업부문을 추가한 후 2019년 5월 2일부터 기초 의약물질 및 생물학적제제 제조업으로 주요업종을 변경하여 줄기세포 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또한 식품사업(음료) 및 위생용품(마스크, 소독제 등)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발효 및 건강기능식품 제조, 판매함.
  • 동사는 2022년 4월 알바이오와 기술도입 계약을 체결하였음.

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 감소, 영업손실은 7% 증가, 당기순손실은 51.3% 감소.
  • 아스트로스템-V의 미국 제1/2상 임상시험은 미국 현지 임상시험 실시기관 선정을 완료, 임상시험을 위한 세포 공여자 모집 및 적합성 검사 등의 절차를 거쳤음.
  • 보고서 기준일 이후인 2022년 10월, 임상시험을 위한 환자모집을 개시하는 등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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