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비생활 -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순위 TOP 10

by 채소아빠 2023. 12. 8.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TOP 10

피자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저도 가끔 피자 먹는 걸 좋아합니다. 다양한 음식은 물론 술과도 잘 어울리는 안주라 정말 마음에 듭니다.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보내지 못하는 곳이 없잖아요? ㅋ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TOP 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위 7번가피자

경남권이 본점인 피자 체인점. 예전에는 경남권에서만 볼 수 있었으나, 사업확장으로 타 지역에서도 많이 볼 수 있다.

 

9위 피자나라치킨공주

대한민국 치킨&피자 브랜드. 피자를 시키면 치킨도 생각나고, 치킨을 시키면 피자가 생각나는 한국인들의 소비 형태를 반영하여 피자와 치킨을 같이 판매하고 있다. 피나치공, 피치공, 피치 등으로 줄여 쓰기도 한다.

후라이드치킨, 눈꽃로제치킨, 허니갈릭치킨, 순살어니언치킨, 맵고마 등의 치킨류와 콤비네이션 피자, 더블포테이토피자, 통새우불고기피자, 골든치즈볼피자 등의 피자류를 판매하며 1년에 3~4회 정도 신메뉴가 업데이트 되고 있다.

 

8위 반올림피자샵

 

 

7위 파파존스

미국의 피자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

1984년의 어느 날 창업주 존 슈내터(John Schnatter, 1961~ )가 근처 피자가게에서 피자를 먹다가 '내가 만들어도 이 피자들보단 맛있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어 미국 인디애나 주 제퍼슨빌에서 처음 사업을 시작했다고 한다.

미국 기준으로 84년도에 오픈한 브랜드여서 그런지, 먼저 미국에서 5~60년대에 오픈했으며 80년대에 국내 1호점을 열며 한국 사업을 시작한 피자헛, 도미노피자에 비해 파파존스는 상당히 늦게 국내 사업을 시작했다. 2003년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매장을 열면서 한국 사업을 시작했다. 현재 한국 파파존스의 운영은 (주)한국파파존스가 맡고있다. 

 

 

6위 피자알볼로

대한민국의 피자 브랜드.

호텔 조리학과를 수료한 이재욱, 이재원 형제가 2005년 목동에 처음 1호점을 개업.

알볼로는 이탈리아어로 비행, 비상이라는 단어. '라이트 형제가 하늘의 문을 열었던 것처럼 피자로 새로운 세상의 문을 열겠다'라는 의미에서 명명했다고 한다. 컨셉을 '마케팅과 이벤트에 쏟을 비용을 재료에 돌려서 푸짐하게 피자를 만들자'로 잡고 영업을 개시했는데, 이게 생각 이상으로 대박이 나서 2006년부터 여러 TV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인지도가 크게 높아지게 되고 그 결과 작은 가게에서 브랜드 기업으로 성장. 이후 체인점을 늘리면서 2014년 9월 시점 전국적으로 169개의 지점을 보유한 상태.

 

 

5위 피자마루

테이크아웃 피자 브랜드.

피자스쿨과 세트로 취급받는다. [피자스쿨]보다 가격이 비싼 편으로, 대체로 피자스쿨보다 1~2천 원씩 더 비싸다. 대신 피자스쿨에 비해 약간 더 크고, 토핑이 풍성한 편. 다만, 포테이토 피자 한정으로 피자스쿨보다 부실하다는 평가가 있다. 그러나 포테이토는 피자스쿨도 영 토핑이 좋은 건 아니다. 피자스쿨과는 달리 핫소스와 치즈 가루 등이 기본 제공되었으나 이제 피클만 제공된다.

 

 

4위 미스터피자

대한민국에는 1990년 이대 1호점으로 시작하여, 2014년 5월 기준 458호점까지 오픈한 명실상부한 피자업계 대한민국 1위 브랜드. 그러나 2017~2018년 들어서는 아래 후술할 여러 사건으로 인해 꽤나 몰락했다.[2]

원래 미스터피자는 재일교포 3세인 호소카와 요시키(細川吉樹)가 세운 일본 피자 회사의 브랜드였으나[3], 대한민국 지사가 인수하여 현재는 대한민국 브랜드가 되었다. 미스터피자의 정우현 회장이 창업 6년만에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 판권을 아예 사버려서 로열티 지급이 없어졌고, 2010년 10월에는 일본 미스터피자까지 판권을 사들여서 완전한 대한민국 브랜드가 되었다. 

 

 

 

3위 피자스쿨

테이크아웃 전문 저가 피자 브랜드, 국내 브랜드라서 로열티 지출이 거의 없다는 점과 이미지와 저렴한 가격으로 가맹점 수를 급격히 늘렸다. 피자스쿨의 성공 이후 피자마루, 59쌀피자 등의 저가 피자 전문 브랜드가 등장했다.

 

 

2위 피자헛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 피자 체인점.

본래 미국 피자헛 피자 자체도 기름지고 재료 역시 한국인 입맛에는 맞지 않는 경향이 강하다.

이 때문에 한국 피자헛은 미국 피자헛과는 완전히 메뉴 구성이 다르다. 한국 피자헛을 생각하고 미국에서 피자헛을 갔다가 황당해하는 사람들도 많다. 보통 라지 한 판에 9불 정도부터 시작하지만, 맛과 질, 그리고 메뉴는 한국의 피자헛과는 많이 다르므로, 괜히 미국 와서 불고기 피자 먹고 싶으니 어디 있냐는 소리는 하지 말자.

 

 

1위 도미노피자

1960년 아일랜드계 미국인인 토마스 스티븐 모너핸 (Thomas Stephen Monaghan)이 창업한 미국의 식품회사이다.
피자를 주로 판매하는 프랜차이즈 업체로 미국, 한국, 일본을 비롯하여 세계 곳곳에 진출해 있다.
한국에는 1990년 진출했으며, 한국 도미노피자는 미국 본사에 로열티를 지불하는 한국 기업이다. 

 

 

 

매장수 기준 국내 떡볶이 체인점 순위(매뉴소개, 특징)

떡볶이는 무엇인가? 떡과 부재료를 양념에 볶거나 끓여서 먹는 한국 요리의 하나. 이름은 떡'볶이'지만 일반적으로는 국물과 함께 끓여내거나 끓인 뒤 국물을 졸여내는 요리로, 사실상 탕이나

moongchi0410.tistory.com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햄버거 브랜드 Best 10 / 대표 메뉴와 맛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햄버거 브랜드 Best 10 시간이 없거나 혹은 맛이 있어서...이유가 무엇이든 사람들은 햄버거를 참 많이 먹은 것 같아요. Open Survey에서 조사하고 발표한 2023년 버거 프

moongchi0407.tistory.com

 

라면 제조사/브랜드/업체별 제품 목록

국내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팔린 라면 브랜드는 농심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서 오뚝이, 삼양 순으로 한국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 1,2월 국내 10개 온

moongchi040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