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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관련 기본지식-

연락 중지 청구 서비스 이용하기(두낫콜 서비스)

by 채소아빠 2022. 12. 16.

연락 중지 청구 서비스 이용하기

연락중지 청구 서비스는 본인이 원하지 않는 금융회사로부터 마케팅 등 영업목적의 전화와 문자 수신을 거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연락중지 청구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 후에 신청할 수 있으며 한번 신청하면 유효기간은 2년입니다. 금융기관별로 지정이 가능하고 금융기관 전체를 한 번에 지정할수도 있습니다. 철회는 언제든 가능하며 연락중지 청구 시스템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고 개별 금융회사에 취소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http://www.donotcall.or.kr

 

연락중지청구권 Do Not Call(두낫콜)

 

www.donotcall.or.kr

 


연락중지청구서비스는 무엇인가요?

금융권 연락중지청구서비스는 연락중지 청구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한번의 신청으로 모든 금융회사의 마케팅 등 영업 목적 전화와 문자 수신을 거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소비자가 자신이 원하지 않는 영업 목적의 전화를 받지 않기 위하여 신청하는 서비스이므로 Do Not Call (두낫콜) 서비스라고 불립니다.


연락중지 청구 서비스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연락중지 청구 서비스는 두낫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먼저 www.donotcall.or.kr 홈 ·이용·제공에 동의하고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동의합니다. 이후에 휴대전화로 본인 인증을 합니다. 컴퓨터에 키보드 보안 인증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보안 설치를 합니다. 이후 절차에 따라 본인 인증을 하여 인증이 완료되면 두낫콜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락중지 청구 서비스는 금융권역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체 금융회사를 신청할 수 있고 개별적으로 금융회사를 지정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연락중지 청구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청한 금융회사로부터 영업목적의 전화나 문자가 차단됩니다. 이 서비 스는 문자만 받지 않는 것으로 신청할 수도 있고 전화만 받지 않는 것으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문자와 전화를 모두 차단하는 것으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두낫콜 서비스 등록의 유효기간은 2년입니다. 따라서 2년 후에는 연락중지 청구 서비스를 신청한 금융회사에서 다시 마케팅 등의 영업 목적 연락이 가능합니다. 


연락중지 청구 서비스는 어떻게 취소하나요?

만일 소비자가 금융회사로부터 영업목적의 전화나 문자를 다시 받고 싶다면 연락 중 지청구 서비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연락중지 청구 서비스는 언제든지 철회가 가능합 니다. 두낫콜 홈페이지를 통해서 철회가 가능하며, 개별 금융회사에 연락하여 철회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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