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ORTS -

키움 이정후 별명 모음

by 채소아빠 2023. 3. 3.

이정후는?

이정후는 키움 히어로즈 소속 우투좌타 외야수이다.

프로 입단 전부터 이종범의 아들로 일찌감치 주목을 받아왔다. 고교 시절 기본 포지션은 유격수였으나 프로에 와선 타격 능력을 살리기 위해 외야수로 전향하여 2017 년에 10년 만의 순수 신인왕 및 순수 고졸 신인왕이 되었다. 정교한 타격과 선구안, 머리보다 몸이 먼저 반응하는 듯한 배트 컨트롤로 안타를 생산해 내는 컨택 능력이 특징으로, 5년 연속 골든글러브와 2년 연속 타격왕, 2022년 MVP 수상을 비롯한 다수의 수상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고척 시대 히어로즈 구단을 대표하는 선수이자 김현수의 뒤를 이어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을 이끌어나갈 ‘차세대 중장거리형 교타자’로 평가받고 있으며 2023시즌 키움 히어로즈 주장으로 선임되어 팀을 이끌고 있다.

최고의 관심을 받는 선수답게 별명도 다양한데 그 별명에 대해 알아보자.

 

 

 

 

바람의 손자

아버지 이종범의 별명이 ‘바람의 아들’이었기 때문에 이정후의 별명은 바람의 손자로 자연스럽게 정해졌다. 세상의 무수한 야구 선수들 중 야구공 잡기 전부터 별명이 결정되어 있던 유일한 선수일 것이다. 물론 사촌형 바람의 외손자 윤형준과 이름이 비슷하다고 인연도 없는데 바로 별명이 생긴 바람의 손잔 이정훈을 제외하고 말이다.


반투명갑

국내 야구 갤러리 등지에서는 반투명갑이라는 별명으로도 불린다. 이종범을 투명드립과 엮어 ‘투명갑’이라고 부르던 것에서 유래한 것으로, 투명한 아버지와 투명하지 않은 어머니 사이의 자식이므로 반투명이라는 논리이다. 심지어 디시위키의 이정후 항목은 깨알같이 반투명 처리 되어있다.


고척 아이돌

야구만화 주인공 같은 야구 실력으로 야구도 잘하는데 얼굴까지 잘생겨서 ‘고척 아이돌’이라는 별명이 생겼다. 기자들도 이를 잘 알고 있어 이정후가 활약한 경기때마다 고척 아이돌이란 기사 타이틀을 자주 사용한다.

 

킹짱후

본인은 이 별명에 대해 오글거려서 ‘킹짱후’라는 말을 들을 때마다 매우 부끄럽다고 한다.


불꽃 남자

2019시즌에 '‘불꽃 남자’라는 별명이 추가되었는데 본인은 바람의 손자가 더 좋다고 한다.또한 2019년 11월에 스마일라식 수술을 받았다.

 

 

후이자

리그 최강타자인 이정후를 상대하고 난 이후 투수들이 비교적 편안한 상태로 공을 던질 수 있다는 이유로 생긴 별명이다.



레게후

2022 KBO 올스타전을 앞두고 전반기 내내 머리를 길러 레게머리를 선보였는데, 큰 화제를 불러 모으면서 붙여진 별명이다.

 

 

Jongbeom Jr.

2022 KBO 올스타전에서 Jongbeom Jr.로 마킹을 하고 나와서 나온 별명이다.

 

 

후팡맨

관련 문서 : 이정후 여기로 공 날려줘

2022시즌에는 빨랫줄처럼 날아간 택배 홈송구 장면과 생애 첫 만루홈런을 기록한 KIA전에서 홈런볼을 KIA 홈팬들 틈에 홀로 있던 키움 팬에게 보내 화제를 모았는데, 2022년 6월 16일에 그 장면을 뛰어넘는 KBO 역사상 엄청난 홈런 장면이 연출됐다.

투런 홈런을 친 두산전에서 “이정후, 여기로 공 날려줘”라고 팻말을 흔드는 팬에게 홈런볼을 ‘로켓 배송’하는 만화 같은 명장면인데 이 홈런으로 홈런 택배맨(후팡맨)이라는 새 별명을 얻게 됐다. 이 후팡맨 효과(!)로 고척 스카이돔 뿐만 아니라 각 야구장 외야 관중석에는 스케치북 응원이 엄청 늘어났다. 또한 구단 유튜브를 통해 이 별명이 마음에 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 No.51
키움 히어로즈 No.51 
이정후
李政厚 / Lee Junghoo
출생
1998년 8월 20일 (24세)
일본 아이치현 나고야시 ( 아버지인 이종범이 일본프로야구 주니치 드래곤즈에서 활동할 때 태어났다.)
국적
대한민국
학력
광주서석초 - 휘문중 - 휘문고
신체
185cm, 88kg, A형, 오른손잡이
포지션
유격수  외야수  (원래 프로 입단은 내야수로 했으나 고교 시절부터 내야수 수비는 영 좋지 못한 평가를 받았고, 끝내 내야수 수비 불가 판정을 받고 외야수로 전향했다. )
투타
우투좌타
프로입단
2017년 1차 지명 (넥센)
소속팀
넥센-키움 히어로즈 (2017~2023)
병역
예술체육요원
연봉
11억원 (46.7%↑, 2023년)
국가대표
아시아 청소년 야구 선수권 대회 U-18 (2016)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1회 (2017)
아시안 게임 1회 (2018)
프리미어 12 1회 (2019)
올림픽 1회 (2021)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1회 (2023)
등장곡
YG FAMILY - 멋쟁이 신사
응원가
크라잉 넛 - 취생몽사

 

 

이종범과 이정후(바람의 아들과 손자의 이야기)

이종범은 프로로서, 사회인으로서 기본적인 예의나 자기 관리에 대해서만 조언할 뿐 야구에 대해서는 한마디도 안 한다고 한다. 프로와 서는 물론 아마추어 시절 때도 단 한 번도 안 했다고 한

moongchi0407.tistory.com

 

 

이정후에 대한 말말말, 주변의 평가 모음(실력과 인성)

이정후는 실투를 인플레이 타구로 만들어내는 능력이 매우 뛰어난 타자. 헛스윙 비율이 현저히 낮고 삼진율 또한 낮다. 말 그대로 컨택 능력이 탁월하다. 모든 구종을 다 컨택할 수 있는 타자다.

moongchi0407.tistory.com

 

댓글